D--16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제26차 대한비만미용체형학회에 오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약 20년 전 비만체형치료와 미용성형시술을 처음 배우던 시절이 기억이 납니다. 그 당시에는 어떤 정보를 얻기도 어려웠고 제대로 배울 곳도 많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여러 학회가 많이 생기고, 정보도 넘쳐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너무 많은 정보를 짧은 시간에 많이 전달하려고 하다 보니 제대로 전달이 되지 않는 상황이 많이 연출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번 대비체 학술대회에서는 초심으로 돌아가 기초와 실전을 중시한 강의실을 따로 마련하였습니다. 보다 자세하고 깊은 논의를 위한 장을 새로 만든 것입니다. 각 분야에서 먼저 시술을 시작한 이들을 강사로 초빙하였고, 충분한 시간을 배정한만큼 궁금한 것을 현장에서 바로 질문하면서 서로 토론하고 배울 수 있는 토론의 장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갈수록 어려워져 가는 국내 경제 사정과 의료 현실 속 우리 모두 진료 현장에서 여러 가지로 어려운 상황일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도 정도를 걸어가야 하는 것이 우리 의사들의 숙명이 아닐까요? 제대로 공부하지 않고 시술하거나 본인의 생각만으로 정도가 아닌 시술하는 일은 없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제대로 배우고 서로의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토론의 장으로 초대합니다.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학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대한비만미용체형학회 회장 고혜원

학술대회 소개의 글

2020년 제26차 대한비만미용체형학회에 참석하실 모든 분들 안녕하십니까?

각종 술기에 대한 강의를 하는 유관 학회도 많아지고 각종 채널에서 수없이 많은 동영상과 홍보용 정보들이 혼재되어 있으며 의료 분야의 환경이 낙관적이지만은 않은 상황에서 참석자 분들에게 실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이 되고자 고민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학회의 주제를 '대비체와 同行(동행) 기초부터 실전까지 노하우 전수' 로 선정하였습니다.

먼저 원리부터 실전에서 바로 시술할 수 있는 수준까지 다루는 것을 목표로 강의실을 따로 배정하였으며, 충분히 긴 시간을 배정하여 해당 진료분야에서 생기는 고민들을 선배들에게 듣고 현장에서 궁금한 것을 바로 질문하여 실전에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시술 경험이 많고 여러 곳에서 강의 경험이 많은 분들을 강사로 초빙하였습니다.

또한 피부, 쁘띠, 비만, 기능의학 분야에서도 나열식의 천편일률적인 강의에서 탈피하여 최신 지견과 더불어 진료 환경에서 도움이 되는 동반자가 되기 위해 강의 하나 하나에 공을 들여서 준비하였습니다.

26차 학술대회에 참석하실 모든 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기원하며 학술 대회 준비를 위해 애써 주신 대한비만미용체형학회 회장님 이하 모든 임원진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대한비만미용체형학회 메인디렉터 상임이사 김상혁